티스토리 뷰

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과 LG디스플레이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대형 OLED 사업에 집중해온 LG디스플레이의 경우 3분기 저조한 성적표가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3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6000억 원대로 전 분기(7000억 원대) 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특히 증권사들이 지난달까지만 해도 3분기 8000억 원에 달하는 영업이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으나 불과 한 달 새 기대치가 크게 낮아진 모습입니다.
 LG디스플레이 실적을 두고 부정적인 전망이 나오는 것은 LCD 패널 가격 하락 때문입니다. 지난해 5월부터 꾸준히 상승해오던 LCD 패널 가격은 지난 7월부터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때문에 이같은 수익성 악화가 LG디스플레이 실적에도 고스란히 반영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LG디스플레이 주가흐름을 알아보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시가총액은 6조 4228억 원으로 코스피 54위입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는 현재 17,950원입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52주 최고가는 27,600원이며 최저가는 14,050원입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는 TV 수요 둔화로 인한 LCD 패널 가격 하락세 확산 유려로 연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7월 2일 24,850원까지 올랐던 LG디스플레이 주가는 3개월 만에 20% 이상 빠졌습니다. 

 IBK투자증권은 이날 LG디스플레이 주가 목표를 기존 3만3000원에서 2만 5000원까지 크게 낮췄습니다. 이에 앞서 이베스트 투자증권도 목표 LG디스플레이 주가를 2만 1000원, 한화투자증권은 2만 7000원까지 내렸습니다. IBK투자증권은 “LCD 패널 가격 하락 흐름을 LG디스플레이 주가 목표에 반영했다”면서 “이런 흐름이 당분간 이어지며 내년 영업이익 규모도 감소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5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LCD TV 수요 감소와 가파른 패널 가격 하락세로 올해 3분기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 LG디스플레이 주가를 2만5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

LG디스플레이 OLED TV패널, 게이밍 성능 인증 획득

 LG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패널이 영국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과 독일 국제 인증기관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로부터 게이밍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인터텍의 테스트 결과 LG디스플레이 OLED TV 패널은 GTG(Gray to Gray) 기준 응답속도 0.1ms(0.0001초) 이하로 현존 TV 중 가장 빠른 수준으로 측정됐습니다. 티유브이 라인란드는 LG디스플레이 OLED TV 패널에 대해 게이밍 성능 인증 중 가장 높은 등급인 ‘하이 게이밍 퍼포먼스 골드'를 부여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TV가 초당 120장의 화면 재생률, 떨림이나 끊김 없이 매끄러운 화면을 제공하는 넓은 가변 주파수(40~120㎐ Variable Refresh Rate) 영역 등 성능을 구현해 콘솔 게임이나 고사양 PC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하다고 전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오창호 부사장은 “OLED만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성능으로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차별화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3분기 실적 부진 예상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의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16%, 318% 늘어난 7조 8000억 원, 6880억 원을 기록하며 원-달러 환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그는 "최근 미국 코로나19(COVID-19) 재난지원금 지급 중단과 중국 정부의 각종 규제 리스트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영향으로 TV 수요가 빠르게 둔화되고 있다"며 "이에 따라 계절적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LCD TV 패널 출하량 감소세와 패널 가격 약세가 뚜렷하다"라고 진단했습니다.
 이어 "3분기 전세계와 동사의 LCD TV 패널 출하량은 각각 6~7%, 22~23%가량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또 3분기 LCD TV 패널 가격도 약 15% 하락한 반면 IT 패널 수요는 상당히 견조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또 "당초 LG디스플레이의 3분기 IT 패널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으나 핵심 부품 부족 영향으로 출하가 지연되면서 약 3% 증가에 그칠 전망"이라며 "모바일(Mobile) 부문은 iPhone 13 신제품 출시 효과로 P-OLED 패널 출하량이 증가하며 전분기 대비 손익 개선이 예상된다"라고 했습니다.
 아울러 정 연구원은 "LCD TV 패널 가격 하락세가 예상보다 더욱 가파르다"며 "이는 LCD TV 수요 둔화에 따른 패널 공급 과잉 영향 때문이다. LG디스플레이의 중대형 LCD 수급 전망에 따르면 LCD TV 패널 가격 하락세는 계절적 비수기인 내년 상반기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눈 건강인증, OLED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2013년 처음으로 55인치 OLED TV 패널 양산에 성공한 이후 빠른 속도로 시장을 키워왔습니다. LCD가 10년을 소요한 '골든 수율'(양산품 비율이 80% 이상) 달성을 3년 만에 일궜다. 지난해 초에는 TV 업계에서 차세대 기술의 성공적 안착으로 받아들여지는 '누적 출하량 10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양산 7년 만입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코로나19에 의한 집콕소비 영향으로 놀라운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재 추세대로라면 역대 최대 실적이었던 2017년 연간 영업이익 2조 4620억 원을 4년 만에 고쳐쓸 수 있다는 관측도 시장에서 나옵니다. 전날까지 집계된 증권사들의 올해 LG디스플레이 평균 연간 영업익 전망치는 2조 6386억 원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현재 경기도 파주와 중국 광저우에 TV용 OLED 패널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지난해 450만대에서 올해 800만 대 규모까지 생산량을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일각에서는 LG디스플레이가 광저우 공장에서 월 3만 장 규모의 생산라인을 추가로 증설할 것이란 관측도 나옵니다. 이 경우 올해 출하량을 1000만 대까지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중국 LCD 패널 감선 수급 개선시 주가 반등 가능

 키움증권은 LG디스플레이(034220)에 대해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봤습니다. LCD TV 패널 수요 부진 및 부품 공급 부족으로 인한 IT 패널 출하량이 전망치를 밑돌면서입니다. 다만 OLED 사업부 수익성 개선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봤습니다. 특히 중국 LCD 패널 업체들의 감산을 통한 수급 개선이 현실화될 시 LG디스플레이 주가 반등이 가능할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buy)’와 목표 LG디스플레이 주가 2만 8000원을 모두 유지했습니다

 중국 LCD 패널 업체들의 감산으로 수급 개선이 현실화되면 LG디스플레이 주가 반등이 가능할 것이라고도 전망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 주가는 예상 대비 가파른 LCD TV 패널 가격 하락에 힘이 실리며 약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최근 LCD TV 패널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하자 일부 LCD 패널 업체들의 감산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고, 중국 전력난까지 겹치며 중국 LCD 공장들의 생산 축소 계획도 언급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어 “이러한 상황이 현실화될 시 LCD 수급이 일부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LCD 패널 가격 약세를 감안해도 현재 LG디스플레이 주가는 12개월 선행 주가순자산비율(PBR) 0.5배로, 부담 없는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과 LG디스플레이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에 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성투하세요. LG디스플레이 주가가 실저고가 함께 상승하길 기대해봅니다.  이상으로 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과 LG디스플레이 주가 관련 뉴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1/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