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슬라와 현대차의 전기차 열풍에 이어서 기아전기차 EV6도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3월 30일에 사전예약이 실시되고 세부적인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기아차 EV6는 E-GMP 기반으로 만들어진 순수 전기차인데 시장에서 얼마나 호응을 얻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기아 EV6 디자인과 사전예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V6 디자인

기아 ev6

EV6의 디자인 철학은 'Opposites united'로 상반된 개념의 융합이라는 뜻입니다. 부드러우면서도 날렵한 모습이 한번에 담겨있는 디자인을 반영한 EV6 디자인 철학입니다. 전체적으로 EV6는 SUV같은 모습을 보이면서도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에 LED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기아차 ev6와 아이오닉5 디자인비교

좌 ev6 우 아이오닉5
좌 EV6 우 아이오닉5
좌 EV6 우 아이오닉5
좌 EV6 우 아이오닉5

현대 아이오닉5과 기아 EV6의 차이점이 한눈에 들어오시나요? 두 브랜드 모두 전기차의 특징을 잘 살리면서도 넉넉한 공간이 매력적인 신모델들입니다. 

 

 

 

 

EV6 전면부 디자인

 

기아 ev6

 전기차답게 전면부 그릴이 막혀있습니다. 아직 내연기관차에 익숙해서 그런지 앞부분이 막혀있는게 익숙하지가 읺은데 더욱 디자인의 범위를 높여주는것 같습니다. 독특한 것은 헤드램프가 휠까지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EV6의 차체가 낮아보이는 효과가 있고 더욱 날렵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ev6 내부디자인

기아 ev6
기아 ev6

 

기어 변속 핸들은 원통형 다이얼입니다. 시동버튼이 바로 기어변속 핸들 바로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파나로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들어있어서 확장감이 있습니다.  시공간적인 여유감이 있으며 동시에 역동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전기차 전용시트도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의 소재와는 다르게 얇고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와 친환경 소재들이 곳곳에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EV6 후면 디자인

기아 ev6

후면부의 LED 클러스트 램프는 독특한 패턴이 참 매력적입니다. 

 

 

기아 ev6 성능

기능 통합형 드라이브 액솔, 차량의 승차감과 핸들링을 향상시키고 소음과 진동을 저감시켜주는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내연기관차 엔진룸 자리에 전기 모터가 탑재 되었고, 자체 바닥에 전기차 배터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엔진이 사라지면서 차체 앞부분 부피가 줄어들어 내연기관차보다 오버행이 짧습니다. 또한 공간이 더욱 넓어져서 편리하고 기존에는 적용할 수 없었던 디자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기아 EV6는 시계 최초로 400v 전압을 차량 시스템에 최적화된 800v로 승압해 안정적인 충전호환성을 확보하였습니다. 18분 내에 80%충전이 되고 1번 완충하면 500km이상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아차 EV6 사전예약

현대차 아이오닉 5의 사전예약은 약 25,000대를 기록했습니다. 국내에서 작년에 테슬라가 11,000여대를 판매한 것에 2배에 이르는 규모입니다. 이번에 EV6는 얼만큼 성공적인 사전예약 성적을 보여주게 될까요?

 

기아 EV6 월드 프리미어의 사전예약 일정은 3월 30일 오후 5시부터 입니다. 사전예약과 동시에 EV6의 세부정보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국내는 물론이고 미국과 중국을 제외한 주요 시장에 기아 EV6는 동시다발적으로 사전예약을 시도한다고 합니다. 

 

 

기아차 EV6 온라인 사전예약?

EV6의 온라인 사전예약 떄문에 말이 많습니다. 테슬라도 온라인 사전예약을 하였는데 이 떄문에 노조가 심하게 반발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EV6를 온라인을 통해 사전예약을 하면 영업직에 일하시는 분들의 고용 안전을 해치게 된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또한 EV6의 온라인 사전예약이 앞으로 전 차종이 온라인 사전예약이 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아차 EV6가 현대차 아이오닉5 보다 디자인이 더 예뻐보이네요. 기아차의 K8 시리즈 디자인도 참 마음에 들었는데 기아가 디자인을 잘하는것 같습니다. 특히 실내 디자인은 EV6가 더욱 세련되 보이는건 저뿐인가요. 여튼 전기차 구매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