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텔신라 주가전망과 호텔신라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글로벌 주요 국가들이 이른바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내년 하반기 글로벌 여행 재개가 본격화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만약 이와 같은 전망에 동의한다면 호텔신라 주가는 한국 최대 면세점 업체로서 위드 코로나 시대의 최대 수혜가 예상됩니다. 현재의 이른바 백화점 ‘명품 런’ 수요가 해외여행으로 이전될 수 있습니다. 2019년까지 연간 해외여행 지급액이 약 30조 원에 달했다는 점을 상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호텔신라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텔신라 주가

호텔신라 주가흐름을 알아보겠습니다. 호텔신라 시가총액은 3조 4695억 원으로 코스피 95위입니다. 

호텔신라 주가는 현재 88,400원입니다. 호텔신라 주가 52주 최고가는 103,000원이며 최저가는 73,500원입니다. 

메리츠증권은 호텔신라 주가가 최근 주가 조정을 받고 있으나 매수 기회라고 투자를 권유했습니다. 목표 호텔신라 주가를 11만 원으로, 투자의견은 매수로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내년 백신 접종률 상승에 따른 관광객 수요 회복 시 호텔 신라의 수익성 개선 기조가 뚜렷할 전망”이라며 “최근 호텔신라 주가 조정을 매수 기회로 권고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호텔신라 주가전망

호텔신라, 위드 코로나 수혜주

 호텔신라는 이미 인천공항점 없이도 매출을 회복한 상태입니다. 시내 면세점 매출 규모만으로 3조원을 넘었습니다. 향후 호텔신라의 인천공항점 영업이익률이 크게 좋아질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과거 매출 규모 8000억 원에 3500억 원 정도의 임차료를 지불했다면 1000억 원 내외의 임차료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호텔신라 투자에 대한 우려 가운데 하나는 한국 면세점의 중국 면세점 대비 경쟁력 저하 가능성인데, 이를 논하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판단입니다. 한국 소비자들의 굉장히 특이한 소비 행태 중 하나는 해외여행 시 출국할 때 한국 면세점에서 모든 쇼핑을 다 하고 불편함을 무릅쓰고 10여 일 동안 면세 상품이 가득한 캐리어를 끌고 여행을 다니다가 귀국한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호텔신라는 지난 8월 중국 하이난관광투자발전공사 계열사인 하이요우면세점(HTDF)과 면세점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특히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소싱 능력에서도 호텔신라는 압도적입니다. 호텔신라는 그동안 태국·캄보디아·일본·마카오 등에서 시내 면세점 합작 법인을 세우고 운영한 전력이 있고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공항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이난 면세점 사업화에 무리가 없어 보이는 이유입니다. 호텔신라 주가에 좋은 영향이 미치길 기대합니다. 

 

호텔신라, 구찌뷰티와 협업 라방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명품 화장품 업체와 협업해 라이브 커머스(라방) 강화에 나섭니다. 라방을 즐겨보는 MZ(밀레니얼+Z) 세대 공략을 위해서입니다. 신라면세점은 신라 TV를 통해 '구찌 뷰티'의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됩니다. 방송을 시청한 모든 고객에게는 신라면세점에서 구찌 뷰티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만 원을 지급하며 라이브 방송 중 퀴즈 정답을 맞히는 고객 5명에게는 구찌 뷰티의 립스틱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TV를 통한 명품 화장품 라이브 방송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으며 여러 뷰티 브랜드에서도 협업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며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호텔신라 주가에 좋은 영향이길 기대합니다. 

 

 

코로나로 달라진 추석, 호텔신라 

'코로나 추석'이 2년째 이어지면서 연휴 풍경도 바뀌고 있습니다. 가족간 만남이 제한되면서 온라인 성묘나 차례와 같은 새로운 문화가 나타났고, 비대면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이색 선물세트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서울 호텔신라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의 연휴 케이크 판매가 증가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추석 연휴를 포함한 일주일간 케이크 판매량은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2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테이크아웃 상품들로 구성된 베이커리의 연간 판매량이 성장세"라며 "특히 설·추석 등 명절 판매량 급증은 고무적으로, 전통적인 케이크 성수기인 성탄절·밸런타인데이에 이어 내년에는 명절을 겨냥한 특별 케이크를 선보일 수 있도록 구상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호텔신라 주가전망과 호텔신라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호텔신라 주가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텔신라 주가에 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성투하세요. 호텔신라 주가가 실적과 더불어 상승하길 기대해해 봅니다.  이상으로 호텔신라 주가전망과 호텔신라 주가 관련 뉴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1/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