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케미칼 주가전망과 SK케미칼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SK케미칼의 최대 주주는 SK디스커버리로 SK케미칼 지분 33.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SK케미칼은 2018년 백신 사업의 전문성 및 효율성 증진을 위해 바이오 사업을 분할하여 SK바이오사이언스를 설립하였습니다. 최근 SK케미칼의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최근 3년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전 최고 매출액이었던 2021년 1분기보다도 15% 이상 증가한 것입니다. SK케미칼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케미칼 주가

SK케미칼 주가 흐름을 알아보겠습니다. SK케미칼 시가총액은 3조 1317억 원으로 코스피 108위입니다. 

SK케미칼 주가는 현재 266,500원입니다. K케미칼 주가는 sk바이오사이선스의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K케미칼 주가가 46만 7000원까지 상승한 이후 기대감이 사라지면서 SK케미칼 주가가 26만 원 수준까지 하락했습니다.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어닝서프라이즈가 나옴에 따라 SK케미칼 주가가 하락세를 마감하고 다시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SK케미칼 주가는 3분기에도 신규 공장을 본격 가동한 코폴리에스터 판매량 증가와 제약 제품 라인업 확대로 양호한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백신 위탁 생산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어서 앞으로도 당분간 좋은 실적과 SK케미칼 주가도 좋은 영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시장에서는 올해 연간 매출 2.15조 원, 영업이익 5500억 원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Sk케미칼 주가 목표 주가 목표를 500,000원으로 제시하였으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였습니다. 

 

 

SK케미칼 주가전망

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

SK케미칼은 2018년 백신 사업을 SK바이오사이언스로 물적 분할해 지난 3월 상장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지분은 68%나 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10일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 승인 소식이 전해지면서 30만 원을 돌파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내년 상반기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국산 백신 수억 회 분량이 전 세계에 공급될 전망입니다.
 한상원 대신증권 연구원은 “SK바이오사이언스 지분 가치 만으로도 SK케미칼 주가의 상승여력이 존재한다”며 “친환경 사업 등 본업의 가치까지 감안 시 SK케미칼 주가의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라고 말했습니다.

 

SK케미칼, J2H바이오텍과 신약 개발 협력

 SK케미칼은 신약개발 벤처회사 J2H바이오텍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협업 방안을 담은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합의서에 양사는 J2H바이오텍이 보유한 옵티플렉스(Optiflex) 기술 및 표적단백질 분해 기술 등을 활용해 신약을 공동 연구하기로 했습니다.

 SK케미칼은 J2H바이오텍의 풍부한 합성 경험과 역량을 양사의 공동연구뿐만 아니라 SK케미칼의 자체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에 적용할 기회를 얻게 됐습니다. J2H바이오텍은 새로운 파이프라인의 공동연구와 자체 파이프라인의 개발에 SK케미칼의 검증 역량과 임상시험 및 제품 허가 경험을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연구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합의가 전략적 투자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만큼, SK케미칼은 J2H바이오텍의 pre-IPO 라운드에도 참여하여 주주로서도 J2H바이오텍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김재선 J2H바이오텍 대표는 “SK케미칼은 임상개발 및 상업화 경험이 풍부한 제약사로 J2H바이오텍과 같이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로 확신한다”며, “이번 합의를 통해 J2H바이오텍은 글로벌 인지도를 보유한 저분자 합성신약 전문기업으로 한 발 더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정훈 SK케미칼 연구개발센터장은 “이번 합의를 통해 합성신약 부문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포진한 J2H바이오텍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 역량을 상호 보완해 신약 개발 과정에 시너지가 기대된다”라고 말했습니다.

 

 

SK케미칼, 백신사업 호조에 분기 최대 실적

SK케미칼이 자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사업이 순항하면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습니다. SK케미칼(285130)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86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8% 늘었다고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1% 늘어난 435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분기 사상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최대 규모입니다.

 SK케미칼 관계자는 “3분기에도 신규 공장을 본격 가동한 코폴리에스터 판매량 증가와 제약 제품 라인업 확대의 영향으로 양호한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도 코로나19 백신 사업으로 본격적 매출액 확대와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SK케미칼 주가에 호재입니다. 
 SK케미칼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박차를 가합니다. SK케미칼은 지난달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를 발간해 △바이오·친환경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온실가스 저감 50% 달성 △2050년 넷 제로 달성 등의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SK케미칼, 제주삼다수 생수 페트병 재활용 사업

 SK케미칼이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와 손잡고 페트병 재활용 사업에 나섭니다. SK케미칼은 제주개발공사와 ‘페트병 리사이클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발표했습니다. 제주개발공사는 투명 페트병을 수거한 뒤 SK케미칼에 제공하고, SK케미칼은 이를 재생 페트로 가공한 뒤 코폴리에스터로 재가공할 예정입니다. 코폴리에스터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와 포장재 등에 사용되는 원료로, SK케미칼의 주력 제품 중 하나입니다.

 전광현 SK케미칼사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생수 브랜드인 제주삼다수와 함께 친환경 플라스틱 순환체계를 구축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케미컬 리사이클 생수병 같은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해 ESG경영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SK케미칼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이길 기대합니다.

 

 


SK케미칼 주가전망과 SK케미칼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SK케미칼 주가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SK케미칼 주가에 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SK케미칼 주가전망과 SK케미칼 주가 관련 뉴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셀트리온 주가전망 - 90개 병원 1만1803명에 투여

셀트리온 주가전망과 셀트리온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주 국내 증시에서 바이오 순매수 상위권 종목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셀트리온을 올렸습니다. 셀트리온은 투자

junebest.com

 

카카오뱅크 주가전망 - 제자리 찾기 vs 조정 후 상승

카카오뱅크 주가전망과 카카오뱅크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는 8월 6일 새롭게 코스피에 신규 상장했습니다. 검색어 순위 2위에 이름을 올린 카카오뱅크 주가는 유

junebest.com

 

대한항공 주가전망 - 연내 6000억원 유동성 확보

대한항공 주가전망과 대한항공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대한항공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항공사이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 수혜주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3분기에도

junebest.com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